커뮤니티

Connect & Change

Engineering Solution Korea

커뮤니티

공지사항

AniForm, 새로운 버전인 4.0을 출시

  • C2ES
  • 2021-06-25 13:32:00
  • 14.36.125.191

안녕하세요?

씨투이에스코리아 입니다.

오늘은 저희 회사가 가지고 있는 복합소재 성형 해석 전문 CAE 소프트웨어인 <AniForm>의 4.0버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AniForm Suite 4.0에서는 열 모델링, 새로운 재료/물성 카드, 메쉬모델 향상, 업데이트된 도움탭, Moldex3D로 결과 내보내기, Ansys ACP로 결과 내보내기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 달라진 점을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시죠!

 


AniForm Suite 4.0

 

 

 

Thermal Modelling Capabilities (열 모델링 기능)

AniForm Suite에서는 이제 성형 공정중 복합 라미네이트의 온도 변화를 시뮬레이션합니다. 복합소재 플라이의 직교 이방성 열전도도 및 전도도, 대류 및 복사물성치와 같은 인터페이스 속성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가소성 복합재료의 경우, 결정성 개발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열 모델링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는 열 측면과 관련하여 프로세스 설계 품질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전 PrePost 버전에서 생서된 afp 프로젝트의 경우, 시뮬레이션의 열 부분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시뮬레이션 설정에서 열 부품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뮬레이션을 시작하려면 다양한 열 속성을 정의해야합니다.

이 새로운 출시에서 생성된 모든 새 afp 프로젝트에는 기본적으로 시뮬레이션의 열 부분이 '활성화'됩니다.

 

 

 

 

 

 

 

New Colour Maps (새로운 색상 맵)

더 넓은 범례 경계 내에서 좁은 값 범위의 패턴을 시각적으로 쉽게 감지할 수 있도록 더 높은 대비를 제공하는 일반 결과에 대한 개선된 색상 맵.

온도 결과에 대한 빨강-파랑 색상 맵.

지표 결과에 대한 빨강,주황,초록 색상 맵.

등고선 플롯 설정에서 색맹 친화적인 컬러 맵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Export to Moldex3D (Moldex3D로 내보내기)

AniForm PrePost에는 이제 성형 유도 재료 방향 변경 데이터를 Moldex3D로 전송하는 내보내기 기능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투과성 구성 요소의 공간적으로 변화하는 방향과 크기를 보다 정확하게 설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보다 정확한 Resin Transfer Molding 흐름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fine Imported Mesh (가져온 메쉬 다듬기)

가져온 메쉬는 거칠고 적은 수의 노드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이는 도구 상자 항목 (그리퍼 및 텐셔너)을 다양한 엔티티에 연결하는 선택의 자유를 제한합니다. 가져온 메쉬는 이제 메쉬를 고정 도구, 라미네이트 또는 멤브레인으로 변환하기 전에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시뮬레이션 자체에 사용되는 계산 메쉬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와 영상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niForm Update News: http://aniformengineering.createsend.com/t/ViewEmailArchive/d/D8469CA99A498D062540EF23F30FEDED/C67FD2F38AC4859C/

 

 

 

 

AniForm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_nbLgicSe8http://aniformengineering.createsend.com/t/ViewEmailArchive/d/D8469CA99A498D062540EF23F30FEDED/C67FD2F38AC4859C/

 

게시글 공유 URL복사